국민건강보험 EDI 서비스 가입방법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
오늘은 건강보험분야 전자 민원 서비스인 EDI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강보험 EDI 서비스란?
인편, 우편 등 기존의 서식전달 체계를 대신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건강보험분야 전자 민원서비스를 말하며
EDI서비스 이용시 공단을 방문하거나 복잡한 창구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건강보험 EDI 제공 서비스
건강보험EDI 서비스 이용시 아래와 같이 건강보험 관련 업무외에 다양한 업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직장가입자 자격취득, 상실, 내역변경신고
- 4대보험 관련 공통업무
- 다양한 부가서비스
- 보험료 산정 및 부과 관련 업무
- 건강검진에 관한 업무
3. EDI 서비스 가입방법
1. 아래 첨부된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2.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 사업장 가입신청 클릭
-약관동의 진행
-가입정보 입력
3. 회원가입을 완료가 했다면 웹EDI서비스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등록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클릭
-건강보험공단 사업장회원으로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등록 -> 가입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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