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초에는 연말정산 준비로 정신없으실 텐데요 세금을 많이 낸 만큼 차액을 환급받고 싶다면 연말정산 서류를 잘 준비해주셔야 되겠습니다 혹시라도 회사를 다니면서 중간에 이직을 한 중도 입사자의 경우에는 직전 근무지에서 원천징수 영수증을 따로 받아야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종전 근무지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전 근무지에 연락해 받는 방법
먼저 종전 근무지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으로 전 회사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서류를 요청하는 것인데요 사실 방법은 제일 간단하지만 어떤 이유로던 이미 퇴사를 한 직장에 연락하여 서류를 요청하는 것은 서로에게 달갑지 않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서류를 받아볼 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혹여나 받아볼 수 없는 경우에는 현재 재직 중인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한 뒤 5월에 있는 개인종합소득세 신고 시 개인이 별도로 신청하면 되는데요 5월경에는 종전 근무지에서 연말정산을 끝낸 후기 때문에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그럼 국세청 홈택스에서 종전 근무지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2.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는 방법
포털사이트에 국세청 홈택스 또는 홈택스라고 검색하여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했다면 우측 배너에 보이는 MY홈택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개인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동 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사전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먼저 등록을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된 분들은 상단에 MY홈택스 -> 연말정산/지급명세서 ->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좌측 항목을 통해 연말정산·지급명세서 ->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으로 들어오면 이미지와 같이 지금까지 일했던 사업장에 대한 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전부 필요한 것이 아닌 직전 근무지의 원천징수 영수증만 제출 용도로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사업장을 선택해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보기 버튼을 눌러주면 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고 상단에 인쇄 아이콘을 눌러 PDF로 저장을 선택해 서류를 제출해주면 됩니다 이전 직장에서 서류를 따로 받아볼 수 없다면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해 발급받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위 내용 참고하셔서 소득공제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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