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스토리/건강정보

시서스 효능, 부작용, 식약처 인증 시서스 분말

by 만또니 2021. 5. 27.

시서스 효능, 부작용, 식약처 인증 시서스 분말 

식약처 인증 시서스 분말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점점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분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하죠? 운동과 식단조절을 통해 체중감량을 하기도 하지만 시서스 가루나 알약과 같은 다이어트 보조제를 복용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다이어트 보조제인 시서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서스란?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서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된 만큼 인정받고 있는 식물인데요 아라비아나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식물로 영국식품 표준청, 캐나다 연방보건부에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소개된 바있습니다.

2. 시서스 효능

 

- 체지방 관리에 도움 : 시서스에 포함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2가지 핵심성분이 췌장에서 분비되는 리피아제 활성을 억제헤 소장에서 흡수되는 지방량으 감소시켜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 심장 건강 : 시서스는 과도한 긴장, 아테롬성 동맥경화, 심장, 공격, 뇌졸중 그리고 혈압 상승으로부터 심혈관 시스템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 강화 : 시서스에서 발견되는 아스코르브산은 항산화 보호뿐만아니라 벙백혈구의 생성을 자극하여 감염과 질병과 싸우게하여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 뼈건강 : 시서스는 체내의 뼈 물질의 저하를 방지하고 뼈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양을 미칩니다 또한 시서스가 뼈의 생성을 담당하는 체내 세포인 골세포의 생성을 자극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바 있습니다.

 

- 당뇨 예방 : 시서스는 체내의 혈당 수치는 낮춰줌으로써 영양 섭취로부터 혈당의 방출을 규제하고 포도당과 인슐린 수치가 혈액에서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도록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3.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에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와관련 식품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특히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시서스는 다량 섭취시 설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일일 권장량을 유지하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식약처 인증 시서스 분말

최근 시서스 다이어트에 관한 효능이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시서스 제품 34개 중 11개가 금속성 이물 기준에 적합하지 않다는 식약처의 검사 결과가 발표 되면서 구매할때는 반드시 검증된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서스가 함유된 건강기능 식품을 구매할 경우 국내 식약처 인증마크가 부착되어 있는지 검증된 제품임을 확인을 하고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로 인증받은 시서스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을 구매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