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스토리/건강정보

대상포진에 좋은 과일과 음식

by 만또니 2021. 6. 14.

대상포진에 좋은 과일과 음식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다들 대상포진에대해 알고 계신가요??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타고 나와 피부에 발진을 일으키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주로 50대에 쉽게 발생하나 과로 및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20대초반에 걸렸었고 주변에서 대상포진으로 고생하는 분들을 몇몇 보아서 그런지 대상포진에 걸리면 너무 고생스럽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잘 길러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키워줄 수 있는 대상포진에 좋은 과일과 음식들에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상포진에 좋은 버섯


버섯은 몸안의 백혈구 생산을 활발하게 만들어 바이러스 감염에 맞서 싸울 힘을 만듭니다. 또한 나쁜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를 없애거나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작용도 합니다.

2. 대상포진에 좋은 양파

양파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식품으로써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다양한 미네랄이 들어있어 노폐물을 체내에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대상포진에 좋은 파프리카

비타민C는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감염된 세균이 물리적으로 전염되는 것은 물론 세균이 세포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은 파프리카, 피망,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가 있는데 특히 파프리카에는 오렌지보다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4. 대상포진에 좋은 홍삼

옛날부터 한국인에게 관심을 받아온 약재 중 하나인 홍삼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대표 식품으로 사포닌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대상포진에 좋은 오렌지, 레몬, 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 중 특히 귤, 오렌지, 레몬 등은 특히 더 좋고 평소 2~3개씩 꾸준이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대상포진에 좋은 애호박

애호박은 비타민A,B,C와 칼슘,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애호박에 풍부한 비타민A는 면역 비타민으로 불릴 정도로 면역력 향상 능력이 탁월한데 이는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대상포진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고 사멸시키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대상 포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데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