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스토리/생활정보

백신 노쇼 예약 방법 정리!

by 만또니 2021. 5. 31.

백신 노쇼 예약 방법 정리!

백신노쇼예약방법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현재 65세 이상 고령층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행되고 있지만 예약접종자가 접종당일 오지 않아 백신이 남아있을 경우 대상자가 아니더라고 대신 맞을 수 있도록 백신 노쇼 예약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한 백신 노쇼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신 노쇼란?

코로나19 백신의 경우 한병(바이알)당 정해진 접종 인원이 있기때문에 개봉을 하게되면 6시간 이내에 사용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예약자가 접종 당일 나타나지 않으면 백신 잔량을 폐기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결론적으로 백신 접종이 가능한 인원보다 예약자가 적은 경우로 백신노쇼가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는 폐기해야하는 백신 잔량을 줄이기위해 백신접종자가 의료기관에 오지 않으면 백신 접종 을 희망자들에게 사전예약을 통해 대신 접종하는 방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참고로 노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한하며 30세 미만의 경우는 접종이 불가능합니다.

2. 백신 노쇼 예약방법

5월 27일부터는 백신 접종 위탁의료기관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네이버, 네이버지도, 카카오톡, 카카오맵 등의 앱에 개통되어 시범운영에 들어가고 미흡한 기능을 보완하여 6월 9일 부터는 정식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현재 운영되고 있는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해 어떻게 예약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예약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 노쇼백신이라고 검색하여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현위치를 기준으로 주변 위탁기관병원의 잔여백신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제 주변엔 잔여백신이 없어 모두 0이라고 뜨지만 만약 어떤 병원에 숫자 2라고 떠있으면 2명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므로 본인인증후에 서둘러 예약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알림 등록하여 해당 접종기관에 잔여백신이 있을경우 알림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변 접종기관을 미리 등록하여 잔여백신 알람이뜨면 신속하게 예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알림등록 기관은 최대 5개까지 가능합니다!

 

- 카카오 예약

 

 

먼저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하단에 #버튼을 눌러줍니다.

 

상단의 #잔여백신 탭으로 들어가면 주변의료기관에 잔여백신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예약가능한 수량이 있다면 본인인증후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에서도 본인인증 후 접종가능한 잔여백신이 생겼을때 바로 톡으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백신 노쇼 주의사항

만약 예약에 성공했다면 예약당일 접종만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집에서 가까운 의료기관으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예약 후 취소없이 접종하지 않은 사람은 더이상 잔여 백신 예약 권한이 부여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접종을 취소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백신접종을 시행하고 있는 만큼 모두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갖고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일상생활로 회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