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스토리/건강정보

피부 노화 방지 비법

by 만또니 2021. 5. 20.

피부 노화 방지 비법

피부 노화 방지 비법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요즘 한살 한살 먹을수록 늘어가는 주름 때문에 조금이라도 주름예방을 위한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피부 노화는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섭리인 만큼 막을 수는 없지만 외부적인 환경요인으로 노화가 촉진되는 것을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피부 노화의 최대 적은 자외선이라고 합니다.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둥근 갈색 반점의 검버섯이 생기며 이는 더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수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지나치게 잦은 목욕은 피하기


평상시 너무 자주 목욕을 하게 되면 피부 건조를 일을 킬 수 있고 때밀이로 피부를 지나치게 문지를 경우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 주는 지질 성분이나 자연 보습인자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피부 건조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미온수로 짧게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단백질 식품 많이 섭취하기


 

단백질은 세포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어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 아몬드, 연어 등의 식품을 골고루 섭취해줍니다.

 

4. 화장품은 적게 쓰기


무조건 화장품을 많이 바른다고 피부에 좋은 것은 아니라고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매일 사용하는 제품을 세 가지로 줄이는 것이며 자외선 차단제는 충분한 양을 바르는 게 좋으나 기능성 화장품은 소량 바르는 게 좋습니다. 지성피부는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는 가벼운 제형의 수분크림을 발라주고 건성피부는 보습력이 좋은 수분크림을 발라줍니다.

 

 

오늘은 피부 노화방지를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소하지만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한살이라도 더 어린 피부를 위해 노력해 해봅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