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스토리/건강정보

비트 효능

by 만또니 2021. 5. 11.

비트 효능 

비트 효능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특유의 선명한 진홍색으로 다양한 음식에 식욕을 돋구어 주고 빈혈에 좋은 대표적인 건강채소인 비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비트 효능


1. 빈혈예방, 다이어트

 비트에 붉은 빛깔인 비트레인 성분은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적혈구 생성 및 혈액조절에 효과적이기때문에 빈혈예방에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 항암작용, 염증예방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항암작용을 하며 이는 특히 비트 뿌리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성분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며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상화 작용으로 폐암, 폐렴 등의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 효능

3. 혈관 건강

비트는 혈관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알츠하이머 예방 

붉은색을 띄는 색소인 베타인은 뇌에서 단백질 플라크가 엉켜 축적되는 것을 지연시키며 베타인이 뇌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유발하는 일부 과정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

5. 월경 불순,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적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트는 혈액의 적혈구 생성을 도울뿐아니라 혈액을 깨끗이 하여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6. 이뇨작용

비트에 들어있는 알칼로이드라는 성분은 인체의 노폐물들을 배출하는 해독작용을 도와줘 이뇨작용을 촉진합니다.

또한 깨끗한 산소가 몸 구석구석 전달되는 것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비트의 효능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풍분한 영양소가 가득한 비트 챙겨먹고 다같이 건강해집시다!

 

'유용한스토리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뼈골절에 좋은 음식 정리  (1) 2021.05.24
피부 노화 방지 비법  (1) 2021.05.20
남자 갱년기 증상 30가지, 자가진단  (2) 2021.05.19
갱년기 증상 30가지  (6) 2021.05.08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10) 2021.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