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맛집&카페

[중구/신당동] 신당동 떡볶이 타운, 마복림 떡볶이

by 만또니 2021. 1. 9.

[중구/신당동] 신당동 떡볶이 타운, 마복림 떡볶이


안녕하세요 민스토리 입니다 :D

이번주는 올겨울 유독 추운 한주였는데요 뉴스를 보니 추위가 다음주까지는 갈 거라고 하네요! 또륵ㅜ

가뜩이나 코로나 때문에 집밖을 못나가고 있는데 추위까지 더해주니 나갈일이 더더욱 없을 것 같네요...

집에만 있다보니 밀린일기장 쓰듯이 묵혀두었던 사진들을 정리하며 작년 10월에 다녀왔던

맛집리뷰를 이제서야 블로그에 끄적끄적해봅니다 하핳

이 귀차니즘이란....새해부턴 부지런해지자! 라고 다짐을 해보며...

서론이 너무 길었죠?ㅎㅎ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은 신당동 떡볶이 타운에 있는 마복림 떡볶이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복림 떡볶이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그 유명한 신당동 떡볶이 타운을 이제서야 방문했어요!

처음엔 저 간판을 보고 떡볶이 타운이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ㅎㅎ 

떡볶이 타운 안으로 들어가면 정말 많은 떡볶이 가게들이 있어서 어느 가게로 갈지 미리 정하고 가지 않으면 결정장애들에겐

큰 위기가 올 수 있습니다...참고로 여기는 거의 즉석떡볶이 위주로? 판매하는 것 같았어요.

다행히 저는 남자친구가 먹어봤다던 마복림 떡볶이에서 먹기로 결정해서 망설임 없이 마복림 떡볶이로 향했습니다. 😀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마복림 떡볶이는 타운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보이고 모닝글로리 맞은편에 있습니다.

근데 웨이팅 실화인가요....!!! 

다른가게보다 유독 마복림 떡볶이집에 웨이팅이 압도적이더라구요!

웨이팅은 둘째치고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기다리는 걸 보니 남다른 맛집이겠구나 싶어서 더 기대감이 커졌습니다.

간판에 장인의 포스가 느껴지는 마복림 할머니의 사진도 같이 걸려있네요 ㅎㅎ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다수 방송에도 방영된 곳인데 그 중에서도 유퀴즈와 맛있는녀석들에서도 다녀간 곳이네요 ㅎㅎ

(갑분) 개인적으로 유느님 실물영접 하고싶어요...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아무래도 시국이 시국인지라 대기석에는 QR인증과 출입명부 작성란이 있었습니다.

이때까지만해도 확진자가 100명 미만대였던 것같은데 지금은 1000명대를 왔다갔다하죠?ㅠ (이번주는 그나마 600명대로 떨어지긴 했지만요...)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는 언제쯤 끝날까요?? 😭

불과 3달전이지만... 이젠 저렇게 웨이팅도 할 수 없는 현실이 되어버렸네요

다들 조금만 더 힘내봅시닷!!!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매장이 넓어서 그런지 대기줄에 비해 기다린지 얼마 안되서 가게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내부는 전반적으로 깔끔했고 곳곳에 메뉴판들이 붙어있어서 주문할때도 편했던 것 같아요!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메뉴판을 보니 떡볶이라 그런지 대체적으로 착한 가격대였어요 ㅎㅎ

주문하기 편하도록 인원수별 세트메뉴로 구성되어 있었고 추가메뉴인 사리들도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특이했던건 주류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떡볶이에 술이라 흠... 먹어보진 않았지만 의외로 잘어울릴 것 같기두 하네용!

그치만 저는 패쓰!! 아래는 저희의 주문메뉴입니당

 

 

 주문메뉴 

2인세트 1,3000원

쫄면사리 1,000원

만두사리 1,000원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리니 물과 단무지를 가져다 주셨는데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주전자 물 이였어요!

문득 어릴적 단골 떡볶이집에 먹었던 추억이 떠올랐습니다 ㅎㅎ

단무지는 포장된 제품을 주는데 전 오히려 이게 더 위생적으로 좋더라구용!

사실 저는 단무지 덕후라 꼭 리필해 먹는데 생각보다 단무지양이 많아서 따로 추가주문하진 않았어요.

(별도의 추가 비용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욤 ㅜ)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기다리던 즉떡이 나왔습니다 야호!!

쫄면과 만두 사리를 추가로 주문해서 그런지 토핑이 푸짐했어요. 다만 기본으로 들어가는 야채는 양이 좀 적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ㅜ

제가 또 단무지 덕후이기도 하지만 야채 덕후거든용 야채좋아하시는 분들은 야채사리도 추가로 주문하셔야 할 것 같아요!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신당동떡볶이타운-마복림 떡볶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는 떡볶이 보기만해도 군침이...🤤

어느정도 다 익었다 싶었을때 먹어보았는데 간이 조금 약한 것 같아 양념이 더 베어들도록 더 쫄여서 먹어보았어요.

솔직한 맛평가는 음 그냥 평범한 즉석떡볶이맛??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진 몰라도 그냥저냥 무난한 맛이였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인 점 참고해주세요!)

전 오히려 즉떡보단 안에 들어있는 야끼만두가 더 맛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야끼만두를 또 추가했다지요 킄ㅋㅋ 인당 5-6개씩은 먹은 것 같아요!

다먹고 볶음밥도 먹으려고 했는데 만두도 많이먹고 사리도 추가로 주문해서 그런지 저렇게만 먹어도 배가 부르더라구용 

즉떢의 마무리는 원래 뽀끔밥인데.. 못막어서 쪼금 아쉽습니다 ㅜ 그래도 배불리 잘먹었답니다!


식사를 마치며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무난무난 평범했던 마복림 떡볶이!

야채덕후인 저에겐 기본야채가 좀 적어 약간 더 실망했지만 떡,사리의 양은 푸짐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야끼만두가 정말 맛있음!!!)

계산하고 나갈때보니 따로 포장도 가능하고 검색해보니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더라구요.

인근에 사시는 분들이 드시기엔 종종 찾아가 먹을 만한 곳으론 괜찮은 것 같지만 저처럼 좀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온라인 주문으로 먹는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가게 정보는 아래 참고해주구요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다들 감기조심! 코로나조심! 하세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기본정보

º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35길 5
(신당동 292-112번지
º 영업시간 : 매일 09:00~23:00 /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휴무

 

 

 

 신당역 8번출구에서 230m

 

 

 

♥ 구독과 좋아요는 민스토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