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맛집&카페

[홍제/무악재] 복을 주는 족발마을 ‘족삼리’ 직화족발 맛집 추천

by 만또니 2021. 1. 15.

[홍제/무악재] 복을 주는 족발마을 ‘족삼리’ 직화족발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D 
오늘은 저희동네 맛집 한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다녀온지는 한참됬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 ㅜ 코로나때문에 외식을 안한지 넘 오래되서 묵혀있는 사진들을 꺼내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아는 지인이 맛있는 족발집이 있다며 따라가 맛보고 홀딱 반해버린 족발집인데요

지금바로 족발맛집인 족삼리를 소개해드릴께요~!

 


족삼리


 

 

지도를 보고 홍제역에서 무악재쪽으로 걷다보니 어렵지 않게 가게를 찾을 수 있었어요.

가게는 건물 한채로 되어있고 깔끔한 외관 인테리어에 테라스까지 마련되어있네용

(개인적으로 테라스 있는집 너무 좋아요💗)

날씨가 좋을때 테라스에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가게안으로 들어가면 깜짝놀랄만한 족발인형이 저희를 반겨준답니다 ㅋㅋ

왠지모르게 족발인형에서 족발냄새가 날 것 만 같아요...ㅎ

 

 

 

 

입구 테이블에서 발견한 족삼리 소개자료가 있네용!

친절한 서비스와 정감있는 인테리어 그리고 특유의 맛으로 승부하는 곳이라고 적혀있는데 제가 족삼리에서 먹고 느낀바가여기 고스란히 적혀있네요 ㅎㅎ 

무엇보다 서대문구의사회 추천 맛집이라니 저희가 맛집을 잘 찾아오긴 한 것 같아요. 뿌듯뿌듯✌🏻

 

 

 

 

2층에 올라가보진 않았지만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보이고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앤틱한 느낌이 가득했어요!

할머니네 집에가면 볼법한 촌스러운 꽃무늬 벽지가 생각보다 가게랑 잘어울리더라구용

좌석도 다닥다닥 붙여있지 않고 공간별로 배치해두어 요즘같이 예민한시기에 더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반대편에는 테라스랑 연결된 자리가 있어 시원하게 탁트인 자리가 마음에 들어서 저 자리로 결정했습니다!

 

 

 

 

메뉴판도 조잡하지 않고 깔끔쓰합니다 ㅎㅎ

족발과 보쌈 그리고 별미요리인 냉채족발도있고 족발과 곁들여 먹으면 좋을 사이드 메뉴도 여러개 있네요.

저희는 반반족발과 사이드 메뉴인 날치알주먹밥, 비빔국수, 계란찜까지 몽땅 주문했습니다!

 

 

 

주문메뉴

반반족발 35,000원

날치알주먹밥  3,000원

비빔국수 5,000원
계란찜 3,000원

 

 

 

 

주문후에 나오는 각종밑반찬들과 날치알 주먹밥이 나왔어요!

개인적으로 샐러드와 드레싱이 너무 맛있더라구용 맛있어서 여러번 리필해먹었답니다 ㅎㅎ

 

 

 

 

그다음 족발의 단짝친구인 비빔국수!!!

야채와 계란 그리고 견과류외에 특별한 점은 없었지만 비빔국수 소스는 사장님이 여러 과일을 섞어서 직접 만드신거라고 하네요 ㅎㅎ

 

 

 

 

신나게 비비면서 한입 먹어봅니다!

면발은 쫄깃하고 맛은 새콤달콤해서 족발이랑 같이 먹기 좋을 것 같아용 ㅎㅎ

 

 

 

 

드디어 주문한 반반 족발이 나왔습니다!!! 반은 일반족발 반은 직화족발입니다 ㅎㅎ

사장님께서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최고급 규격 족만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보기만해도 신선하고 윤기가 흐릅니다.

여기서 또하나! 족삼리 족발은 원하는 부위를 조합해 먹을 수 있도록 살코기 부분과 껍데기 부분이 따로 분리되서 나옵니다.

이렇게 분리되서 나오니 따로따로 집어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용

 

 

 

 

드디어 식사시쟉!

콜라겐 가득한 껍데긴 부분 먼저 한입쏙~!

쫄깃하면서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ㅠㅠ

 

 

 그다음엔 살코기 부분을 쌈싸서 같이 먹어봅니당 ㅎㅎ
족발은 쌈이랑 무말랭이, 마늘과 쌈장소스를 올려 곁들어 먹으면 넘나 맛있는거 다들 말안해도 아시죠?ㅠ!!!

 

궁금했던 직화족발도 한입~~!

족삼리 직화족발은 사장님이 직접 직화에 구어 불향을 낸다고 합니다.

 

 

역시나 먹자마자 불맛가득하면서 많이 맵지도 않구 정말 맛나더라구용 ㅠㅠ 직화족발 완전 추천!!!

개인적으로 일반족발보다 직화족발이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

 

 


족발을 먹다보니 부들부들 맛있는 계란찜도 나왔어요.
 (블로그 사진 찍는다니깐 정성스레 계란찜을 들어주는 지인분의 센스 ㅋㅋㅋ)


 

마지막으로 같이 간 지인분의 생일을 기념해 소소하게 케익까지 불며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ㅎㅎ

 


식사를 마치며

족삼리는 맛도 훌륭했지만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인상적이였던 곳이기도 한데요

사장님이 너무 좋으셔서인지 손님인 저두 먹는내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ㅎㅎ

서빙하는 직원분께서도 테이블마다 반찬도 꼼꼼히 보면서 리필도 해주셔서 편하게 식사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족삼리 족발집과는 전혀 무관한 사람입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홍제점 말고도 서초구, 강남구쪽에서 매장이 있더라구요!

방문하실분은 가까운지점으로 가서 맛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기본정보

º 주소 :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396-5 1층
(홍제동 115-5번지
º 영업시간 : 매일 16:00~01:00 (라스트오더 자정)

º 기타 : 배달(배달비 없음), 포장시 5천원 할인 / 2층 단체예약 가능

 

 

 

 

무악재역 1번출구에서 389m

 

 

♥ 구독과 좋아요는 민스토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