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맛집&카페

[힙지로/을지로] 을지로 맛집, 연탄 LA갈비 용강식당

by 만또니 2020. 12. 23.

[힙지로/을지로] 을지로 맛집, 연탄 LA갈비 용강식당


을지로는 오래된 가게와 골목들이 많고 학교에서 과제할때도 조명을 사러 많이 가곤 했던 곳인데요

어느 순간 감성적인 카페는 물론 힙한무드의 가게들이 많이 생겨나 힙지로라고 불리더라구욥 ㅋㅋ

 

저도 간만에 친구랑 힙지로의 감성을 느끼기 위해 을지로에 다녀왔는데요

2차로 술을 마시기 전에 간단히 배를 채우려고 밥집을 찾던 중

꽤 오래된 맛집의 포스를 풍기는 용강식당에 다녀왔어요 

 

 

 

 

주변 곳곳 공사 중인 곳이 많아서 가는 길이 좀 불편하긴 했지만 마침내 도착했습니다! 

 

 

 

 

어디서 이렇게 맛있는 냄새가 풍겨지나 했더니

입구에서 사장님이 연탄불에 고기를 굽고 계시네요 ㅋㅋ

 

 

 

 

내부는 이렇게 오픈된 주방 형태였고 

좌석쪽을 제대로 못 찍었지만 4인 테이블이 4개 정도 배치되어 있는 정도의 

협소한 공간이었어요 그래도 가게는 깔끔 깔끔ㅎㅎ

 

 

 

 

메뉴는 백반을 비롯해 한식 하면 딱 떠오르는 메뉴가 여러 개 있었어요 

회사가 을지로에 있었다면... 맨날 여기에 왔을 것 같아요

한식 없이 못 사는 한식 덕후의 최애 메뉴들만 총 집합했네요 ㅜㅜ!!

오늘 친구와 저는 LA갈비를 목표로 여기에 왔기에 망설임 없이 LA갈비로 주문했답니다 ㅋㅋ

 

 

 

 

주문 후 나오는 밑반찬들!!

콩나물무침, 호박무침, 무생채, 상추겉절이, 깻잎장아찌

호박무침 빼고는 다 좋아하는 반찬들이라 먹어봤는데

하나 하나 간도 적절하고 맛나더라구요ㅎㅎ

 

 

 

 

드디어 나온 LA갈비!!!

사장님이 연탄불에 직접 구워서 가져다주시니 불향도 가득하고

고기도 야들야들 너무 부드러웠어요 ㅎㅎ

 

 

 

 

맛은 흔히 옛날에 엄마가 집에서 해주셨던 맛과 흡사했지만 거기에 불향까지

입혀지니 더 완성된 맛이라고나 할까요?? 무튼 맛있음!!

 

 

 

 

마지막 국까지 나오고 완성된 따뜻한 백반 한상 ㅎㅎ

 

요즘같이 연탄불에 굽는 LA갈비 파는 곳도 흔하지 않고 맛도 좋은 백반집 찾기 힘든데

가격도 착하고 사장님도 웃으면서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 을지로 가면 또 들릴게요 잘 먹었습니다~~!

 

기본정보


º 주소 : 서울 중구 인현동 2가 92-8

 

 

 

을지로 3가(2호선 기준) 8번 출구 도보 5분 거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