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맛집&카페

[동대입구/약수] 수요미식회 약수역맛집 ‘금돼지식당’

by 만또니 2020. 12. 19.

[동대입구/약수] 수요미식회 약수역 맛집 ‘금돼지 식당’


안녕하세요 :D

오늘은 약수역 하면 떠오르는 대표 맛집 중 하나인 금돼지 식당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3년? 전쯤에 한번 다녀왔었는데요 그때도 오랫동안 웨이팅을 해서 겨우겨우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 방문시에도 한시간가량 기다렸어요 ㅜ 역시 맛집의 필수코스는 웨이팅인가 봐요... 또륵

기다리는 동안 친구랑 폭풍 수다를 떨면서 사진 찍는 것을 깜빡하고 내부에 들어와서야 부랴부랴 사진을 찍은 건 안 비밀 ㅎㅎ

 

메뉴는 생각보다 간단했어요! 삼겹살, 목살류와 껍데기 그리고 사이드는 김치찌개가 끝이었지만 사실 고깃집은 고기가 맛있으면 뭐 이미 끝난거 아니겠습니까?ㅎㅎ 저희는 둘이서 아래와 같이 주문을 했습니당

 

주문메뉴 

본삼겹 2인분

눈꽃 목살 1인분

통돼지 김치찌개

 

 

반찬 세팅도 생각보다 엄청 간단했어요. 채소쌈과 무절임, 파무침 그리고 소스류

 

 

사실 밑반찬류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가짓수가 적어 조금 실망을 했지만 이 파절임은 너무 맛나더라구요!! 너무 배고파서 고기 나오기도 전에 파절임 한 그릇 뚝딱하고 또 리필해먹었어요 😋

 

 

저희는 1층에서 먹었는데 금돼지 식당은 층수별로 테이블 종류가 다르게 배치되어있어요.

 

1층은 일반 테이블석

2층은 바 테이블석

3층은 테라스형 테이블석

(입장 전 웨이팅 리스트 작성란에 원하는 층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와서 먹었을 땐 2층 바 테이블석에서 먹었었는데 그땐 3명에서 먹어서 그런지 좀 불편하더라구용 ㅜ  

2명에서 먹을 경우엔 바 테이블석이 더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그렇지만 오늘은 1층으로 픽!!

 

 

기다리다 보니 사이드로 시킨 통돼지 김치찌개가 나왔어용 

맛은 그냥 평범한 김치찌개였는데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고기가 구워지기 전까지 밥이랑 같이 간단히 식사하기 좋았습니다.

 

 

드디어 메인 메뉴인 고기!! 본삼겹이 나왔어요 ㅎㅎ 고기를 볼 줄 모르지만 매우 매우 신선해 보입니다!

 

 

금돼지 식당은 직원분들이 고기를 구워주셔서 너무너무 편했습니다.

사실 맛있는 고기라도 잘못 구우면 너무 타거나 질길 수 있는데 직원분들의 숙련된 실력으로 고기를 잘 구워주시니 더 맛있을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용 ㅎㅎ

 

 

잘 익은 고기 한점 들어서 한입~~! 연탄불에 구워서 그런지 불맛도 느껴지고 소금에 찍어먹으니 감칠맛도 더해줍니다.

 

 

삼겹 2인분으론 배가 약간 덜 찼는지 자연스레 눈꽃 목살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근데 목살을 먹자마자 바로 이 집의 찐 메뉴를 찾았어요...! 일반 목살처럼 퍽퍽하지도 않고 촉촉하면서 식감이 너무 부드러워서 정말 맛나더라구용 같이 먹은 친구도 목살이 훨씬 맛있다며 앞으론 목살 먹으러 올 것 같다고 하네요 ㅋㅋ

 

망원동 개그맨 김민경 맛집인 한강 껍데기에서도 목살을 정말 맛있게 먹었었는데 그 집과 버금가는 수준의 맛이었습니다.

결론은 두집다 목살 존맛탱입니다👍🏻

 

+ 아래 목살맛집이였던 한강껍데기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

[망원동] 맛있는녀석들 김민경 맛집 '망원동 한강껍데기'

 

[망원동] 맛있는녀석들 김민경 맛집 '망원동 한강껍데기'

[망원동] 맛있는 녀석들 김민경 맛집 '망원동 한강 껍데기' 이번 주말에는 맛있는 녀석들에서 김민경님의 단골집인 망원동 한강껍데기가 그렇게 유명하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ㅎㅎ 주말이

minhands.tistory.com

 


금돼지 식당 후기!

전체적으로 맛있긴 했지만 제 입맛에는 본 삽겹보단 눈꽃 목살이 두배는 더 맛났던 것 같아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고기도 직접 구워주셔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 좋았지만 개인적인 생각엔 한 시간가량 기다릴 정도는 아니였고 웨이팅이 없다면 종종 찾아가서 먹고 싶은 고깃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방문 하실분들은 아래 정보 참고해주시구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기본정보

º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 149
(군자동 373-9번지)
º 영업시간 : 평일 12:00~01: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주말 12:00~24: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º 주변 공영 주차장 이용

 

약수역 2번 출구 221m 거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