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제품리뷰

가성비 노트북 추천, 디클클릭북 D11

by 만또니 2021. 4. 14.

가성비 노트북 추천, 디클클릭북 D11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D

저는 문서작업이나 인강용으로 아이패드를 주로 사용을 해왔는데요 아무래도 태블릿으론 PC에서만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없어 적잖이 불편하더라구요ㅜ

 

(이렇게 노트북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고...)

인터넷으로 가성비 노트북인 디클크릭북을 눈여겨보고 있다가 마침 당근 마켓에 정말 착한 가격의 중고제품으로 올라와 10만원에 구매하여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 

 

저는 디클클릭북 D11제품으로 구매하였는데요

D11 제품은 작고 1kg도 안되는 무게로 가볍기까지해서 휴대성으로 너무 좋고 문서작업, 인강용, 검색용으로 손색없는 초초초 가성비 노트북으로 유명하더라구요ㅎㅎ

 

실제로 들고 다니며 사용해보니 정말 가벼워 휴대하기 너무 편했습니다.

 

 

노트북을 열어보면 11인치 화면과 화이트 키보드로 되어있어 너무 깔끔하고 예뻤습니다. 생각보다 키감도 너무 좋았고 소음도 크지 않은 편이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ㅎㅎ

 

 

노트북 왼쪽 부분에는 충전단자를 꼽을 수 있는 곳과 USB 그리고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HDMI 단자가 있고

 

 

오른쪽에는 이어폰 홈과 USB 그리고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디클이라는 문구와 함께 부팅이 시작됩니다. 

디클클릭북의 장점 중 또 하나는 윈도우10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윈도우를 따로 설치 해야할 걱정을 안해도 됩니다! 정말 이정도면 초가성비 노트북 아닌가요?ㅎㅎ

 

 

충전기마저 작고 가벼워 휴대성은 정말 최고인 듯하네요 굿굿!

 

마지막으로 크기 비교를 위해 볼펜을 옆에 두었는데요 이렇게 보니 사이즈가 조금은 짐작이 되겠죠?!

 

아이패드를 넣고 다녔던 파우치에 넣어보니 정말 딱 맞게 들어가더라구요 당분간 아이패드는 멀리하고 디클클릭북을 자주 애용할 것 같습니다 ㅎㅎ

 

 

몇일간 사용해보니 미니노트북이라 화면이 답답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화면여백이 없어 작다고 느껴지지 않았고 엄청 빠르지도 그렇다고 느리지도 않은 속도라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작업, 인강용으로 제격인 노트북인 것 같았어요!

 

노트북 자체 용량이 적어 이 부분은 약간의 단점이 될 수 있겠지만 검색용도로 주로 사용하는 저에게는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20~30만 원대의 초저렴이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디클 클릭 북 추천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