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스토리/건강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by 만또니 2021. 2. 11.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D 오늘은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탈모라 하면 높은 연령층의 남성들 사이에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였지만 최근들어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는 현상  하나인데요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탈모가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아직 탈모를 겪고 있지는 않지만 아직 20대임에도 불구하고  친구나 주변 지인이 탈모로 고생하고 있는 것을 많이 보게되었는데요 

 

탈모가 진행되기 시작하면 치료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사전에 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조금이나마 예방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달걀  

기본적으로 가장 필수적인 영양소인 단백질과 비타민(특히 비타민B)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모발성장에 좋은데요

그중 대표적인 식품인 달걀은 단백질과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증, 지루피부염 등에 좋다고 합니다.

 

 2. 견과류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는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미네랄과 셀레늄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의 종류인 알파-리놀레산도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두뇌 발달에도 좋다고 합니다.

 

 3. 검은콩  

건강식품으로 불리는 블랙푸드의 대표 주자 검은콩도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검은콩은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 있고 비타민 E나 불포화지방산들이 들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이로 인해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탈모를 막아 주기도 합니다.

 4. 연어  

연어는 지방은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먹는 것 중 하나인데요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오메가 지방산(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B12와 철분이 들어 있어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5. 녹차  

 

녹차 속 페리페놀은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 하고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도우며 탈모를 일으키는 모낭 효소를 억제하는 카르세틴, 카테킨 성분이 풍부해 탈모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6. 시금치 

 

시금치 등의 채소에는 비타민과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로 전환되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 언급한 음식들이 모발 성장과 영양에 중요하지만, 일반적인 치료 없이 음식만으로 탈모치료를 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탈모를 겪게되면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자신감도 떨어지고 우울증에 걸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치료후에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상태가 다시 나빠진다고 하니 평상시 식습관 개선과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섭취를 통해 미리미리 예방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유용한스토리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뼈골절에 좋은 음식 정리  (1) 2021.05.24
피부 노화 방지 비법  (1) 2021.05.20
남자 갱년기 증상 30가지, 자가진단  (2) 2021.05.19
비트 효능  (4) 2021.05.11
갱년기 증상 30가지  (6) 2021.05.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