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스토리/건강정보

모근강화, 머리카락 굵어지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by 만또니 2021. 6. 19.

모근강화, 머리카락 굵어지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외부적인 요인으로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20~30대에서도 흔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탈모인들이 스트레스 받는 요인 중 하나는 가늘고 힘없는 모발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발을 굵게 만들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모근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모근을 강화하기 위한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첫번째, 저녁에 머리 감기

 

 

 

 

저녁에 머리를 감고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가 떡지거나 스타일링이 잘되지 않아 아침에 감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하루종일 돌아다니면서 쌓인 노폐물과 피지제거를 위해서는 가급적 아침보다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두피에 자극이 되지 않는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거나 탈모에 도움이 되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두번째, 머리가 마른상태에서 빗질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보통 머리를 완전히 말리지 않은 상태로 빗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젖은 모발은 큐티클이 열려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빗질을 하게되면 큐티클을 긁어내는 것과 같으므로 모근에 좋지 않습니다 머리를 감은 후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세번째, 두피 마사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시간날때 틈틈히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두피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모근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저도 종종 셀프로 두피마사지를 하는데요 하고나면 머리가 굉장히 시원하고 맑아지는 느낌도 들어 좋더라구요

 

방법은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면서 검지와 중지로 머리카락 경계선에서 정수리까지 천천히 움직이며 눌러주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시원하다고 너무 자주하면 피지가 많이 분비되 역효과를 낳을 수 있으므로 적당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네번째, 반신욕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모근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두피의 열을 내려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반신욕은 혈액순환에도 좋고 두피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머리를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열이 많은 두피는  모근을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차가운 기운을 올라가게 하고 뜨거운 기운은 내려가게 해주는 수승화강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반신욕을 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만약 욕조가 없는 경우에는 족욕으로 대체가능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다섯번째, 모발에 좋은 음식 섭취

 

 

 

 

모발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모근성장과 더불어 모근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발에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아보카도는 모발 성장에 필수인 비타민B와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발 유실을 방지하며 탄력 증진을 도우며 블랙푸드의 대표주자인 검은콩은 모발을 윤기 있게 가꿔주고 탄력을 높여줍니다.

 

*함께읽으면 좋은 글*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D 오늘은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탈모라 하면 높은 연령층의 남성들 사이에서 많이 나타

minhands.tistory.com

닥터그루트 샴푸후기

 

닥터그루트 샴푸후기

닥터그루트 샴푸후기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D 오늘은 탈모샴푸로 유명한 닥터그루트 샴푸 사용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저는 아직 탈모가 있지는 않지만 잦은 염색과 파마로 머리를 자주

minhand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