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맛집&카페

[백종원의 골목식당 1탄] 포방터 시장 홍탁집 닭볶음탕

by 만또니 2020. 2. 9.

[백종원의 골목식당 1탄] 포방터 시장 홍탁집 닭볶음탕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집 1탄!

 

저는 평소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즐겨보는데요.

작년 골목식당 방송 중에서도가장 핫했던!!!

포방터 시장의 홍탁집에 이제야 다녀왔답니다
하하 ㅎㅎ

 

 

아무래도 골목식당에 나온 가게들은

대부분 웨이팅을 감수하고 가야 하잖아요ㅠㅡㅠ

그래서 도전하기 더 망설여졌던 것 같아요.

특히나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더더욱,,,

 

 

그럼에도 포방터시장을
처음으로 도전할 수 있었던 계기는

저희 집에서 걸어서 30분? 정도,, 로

가까운 이웃 동네이기 때문에

도전하기 쉬웠던 것 같아요 ㅎㅎ

 

 

서론이 너무 길었죠?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바로 홍탁 집 리뷰를 시작 해보겠습니다!!

 

 

 


 

 

 

 

포방터 시장에 도착했습니다ㅎㅎ

여기를 몇 년 만에 오는지,, 쩝

 

 

 

 

시장 입구에 들어서니 바로  홍탁 집

어머니와 아들 간판이 보입니다.

 

 

여기서 잠깐!!

홍탁 집은 초반에 홍어와 탁주를 팔아

사람들 사이에서는 홍탁집으로
이름이 더 알려져 있는데

실 가게명은 어머니와 아들이라는 점!

 

 

5시에 저녁 영업을 시작한다고하여

4시 50분쯤 부랴부랴 갔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줄이 어마 무시했어요 ㅠ.ㅠ

 

 

5시가 되더니 홍탁 집 사장님이 나오셔서

대기 순번을 적으셨고

저희가 서있는 뒤쪽 줄 라인은

8시 반쯤 먹을 수 있을 거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래도 이왕 온 김에

저는 먹고 가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며

포방터 주변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사장님이 말해주신 그 시간쯤  딱 연락이 와서

신나게 달려갔습니다!!!

 

 

 

 

세 시간 반 기다림 끝에 닭볶음탕 영접!!!

볶음탕 위에는 다진 마늘이
많이 올라가 있었고

밑반찬은 간단하게 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마약 소스가 있었습니다.

 

 

 

 

★ 메뉴 ★

 점심메뉴 - 닭곰탕 5500원

저녁 메뉴 - 닭볶음탕 25000원
(가격이 정말 착해요 굿굿!!!)

점심과 저녁 메뉴를 구분해두었고

 닭볶음탕을 드실 분들이라면 
저녁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 법도 벽에 붙어있네요 ㅎㅎ

저희는 닭볶음탕을 맛나게 먹기 위해

정독을 하고 순서대로 먹었답니다!!

 

 

 

캬,,, 비주얼,,, 정말 짱이죠??

국자로 양념을 잘 섞어주고
가장 먼저 익은 떡부터

마약 소스에 찍어먹었습니다.

 

 

 

 

 이건
괜히 마약 소스가 아니더군요,,

계속 계속 찍어먹게 되는 중독성 있는
간장소스라고나 할까..?

 

 

떡을 먹고 다음 국물을 먹어보았는데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국물 맛이었습니다!

첫맛은 엄청 깔끔하면서

그 뒤에 진한 육수의 깊이가 느껴지는 맛??

 


기다린 보람이 있을 정도로 정말 맛있었고

방송이 끝난 지 1년이나 넘었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는 이유가
괜히 있는 게 아니었어요!!!

 

 

남자 친구도 자기가 먹은 닭볶음탕 집 중

단연 최고라고 했습니다 ㅎㅎ
글 쓰다 보니 또 먹고 싶네요 ㅠㅡㅠ

 

 

 

 

닭과 야채 떡사리를 다 건져먹고

마지막에 닭다리까지 먹어주니

정말 끝내줬습니다. 감동의 쓰나미ㅠㅠ

 

 

 

 

마무리로 사리까지 추가해서

남김없이 다 먹었답니다 ㅎㅎ

 

제 개인적으론 처음 방문한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집이었는데

오랫동안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았고

다음에 다시 꼭 먹으러 갈 거 같아요!!

포장도 된다고 하니
가족들이랑도 함께 먹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점심 메뉴인
닭곰탕도 먹어 보려고 합니다 ㅎㅎ

 

 

마지막으

매장 정보 정리해두었으니

오실 분들은 아래 참고부탁드려요!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며
백종원의 골목식당 2탄!! 으로
방문 후기 들려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본정보


º 주소 : 서울 서대문구 홍은 중앙로 100-1
(홍은동 9-86번지)
º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브레이크 타임 15:00
(월요일 휴무)

 

 

 

 

가는 방법 2가지!

첫 번째,

3호선 홍제역에 내려서

1번출구로 나와
도보로 20분 정도 걷기


두 번째, 

3호선 홍제역 1번 출구로 나와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유진상가에서 

서대문 11번 버스 10분 정도 타고 내리기

 

 
개인적인 생각으론
걷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시면
버스 타고 이동하는 시간과 
별로 차이가 안 나서 동네도 구경할 겸 
걸어서 오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