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맛집&카페

[이대] 요거트맛집 '그릭데이'

by 만또니 2020. 2. 18.

[이대] 요거트맛집 '그릭데이'

 

저는 이대에 들리면 꼭 꼭! 먹고 가는 곳이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요거트 맛집 '그릭 데이'입니다.

 

그릭 데이는 정말로 꼭 알려드리고 싶은 저의 디저트 맛집입니다!

 

제 주변 친구들한테도 그릭데이 추천해줬는데 먹은 친구들 모두 홀딱 반해버려서 일주일에 세네 번은 먹더라구요ㅎ (참고로 저는 그릭 데이와 전혀 무관합니다^^)

 

그만큼 강추 드릴만한 디저트 맛집입니다.

여기서 잠깐 디저트를 먹기전엔 식사를 먼저 해줘야겠쥬? 참고로 저는 그릭데이를 가기 전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대편! 메밀소바 맛집에 다녀왔는데요 아래 리뷰해두었으니 이대 방문하실분을은 메밀소바에서 식사 후 그릭데이를 드시면 좋은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

 

 

[백종원의 골목식당 2탄] 이대 소바야린

 

[백종원의 골목식당 2탄] 이대 소바야린

백종원의 골목식당 2탄!! 안녕하세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고 처음으로 방문했던 홍탁 집을 기대 이상으로 맛보아서 그런지 골목식당에 나온 식당들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더 커져서 이번 주에도 방문하고..

minhands.tistory.com

 

이제 그릭데이 리뷰 시작해볼게요!

 

그릭데이는생각보다 꽁꽁 숨어있어요.

(원래 맛집은 숨어있는 거 아시죠??ㅎㅎ)

양말 가게와 에그 드롭 사이 골목길에 들어가서 길 따라 걸어가면 그릭데이가 나옵니다.

 

 

그릭 데이는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사진 화질이 안 좋네요...)

 

입구로 들어가면 키오스크 두대가 반겨준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요거트 스쿱과 토핑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과일들로만 이루어진 (딸기+바나나+블루베리) 런던 블루를 선택했어요! 요거트 1 스쿱에 런던 블루 토핑 기준으로 1개에 4600원입니다.

 

 

뚜둥!! 주문하고 매장 안으로 들어가니 이렇게 크게 메뉴판이 붙어 있었습니다!

 


그릭 데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직원분께도 주문이 가능하니 매장 안에서 대형 메뉴판을 보고 추천을 받거나 마음에 드는 토핑을 선택해서 주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메뉴판을 자세히 보니 요거트를 대용량으로도 판매 하네요. 500g에 9000원!

 

위쪽에 그릭 요거트만의 발효와 숙성 비법이 적혀 있었습니다.
4종의 유산균을 우유와 함께 발효 시키고 비법 레시피로 40시간 유청을 60프로 제거하면 그릭데이만의 요거트가 완성된다고 하네요.
요거트를 만드는데도 정말 많은 정성이 들어가는 게 느껴졌습니다.

 

주방 안에서 일하는 직원분들도 위생복으로 무장하신 것을 보니 철저하게 위생관리에 힘쓰는게 눈에 보였습니다.

 

 

요거트 보관법도 친절하게 적혀있으니 포장하거나 대용량 요거트를 사가는 분들은 참고 해주세요.

 

 

가게 내부에는 이렇게 2인 테이블 두 개와 창가 바 테이블이 놓여 있었습니다.
그릭 데이는 대부분 테이크아웃을 손님이 많기 때문에
안에서 먹고 갈 때 웨이팅은 별로 없습니다.

 (저는 매장 안에서 먹고 가려구요!)

 

주문한 런던블루가 나왔어요.

 

뚜껑 개봉!!!
원래는 꿀을 밑에 넣어줬는데 이제는 위에 뿌려주시나 봐요.
용기도 기존에는 길쭉한 컵형이었는데 지금은 넙적한 컵 형태로 바뀌었네요.

 

 

요거트와 과일토핑 그리고 건무화과
의 쫀득한 식감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려요.

저는 섞어먹는 것보다 이렇게 따로따로 떠먹는 걸 좋아합니다.
섞어 먹으면 과일 때문에 물이 많이 생겨서 요거트 본연의 맛을 제대로 못 느끼겠더라구요ㅠ

그릭 데이 요거트는 기존요거트와 다르게 기름기를 제거해 다른요거트와는 다른 꾸덕한 식감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 크림치즈?를 먹는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다 먹은 용기는 분리수거통으로!

그릭 데이는 언제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ㅠㅡㅠ
한 끼 대용으로도 가능하니 가볍고 건강하게 먹기
좋아요!

이대점 말고도 홍대점과 성신여대 점도 있으니 가까운 지점에서 맛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저는 홍대점에서도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론 홍대보단 이대가 본점이라 그런지 훨씬 맛나게 먹은 느낌적인 느낌,,? 이 드네요.

이상 그릭 데이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기본정보


º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21
(대현동 34-40번지 2F) 
º 영업시간 : 평일 9:30 - 20:00 / 
토요일 11:00 - 20:00
(일요일 휴무)

 

 

 

 

 이대역 2번 출구로 나와 쭉 직진 후
양말가게와 에그 드롭 골목 사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