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맛집&카페

[홍대/연남동] 연남동 이자카야 추천 맛집 ‘쿠루미’

by 만또니 2021. 2. 19.

[홍대/연남동] 연남동 이자카야 추천 맛집 ‘쿠루미’


안녕하세요 민스토리입니다 :D 오랜만에 연남동에 나들이 갔다가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쿠루미'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다녀와서 보니 이미 연남동의 핫플로 유명한 곳이더구요?? 분위기는 물론 음식도 하나같이 너무 맛있어서 이틀 전에 먹은 사시미가 아직도 눈앞에 맴도는 것 같아요🤤 바로 연남동 이자카야 쿠루미 소개해드릴게요!


쿠루미


 

 

 

쿠루미는 따로 간판이 없어서 오는 길에 헤맬 수 있어요😅 1층 생활에달인에 나온 라멘집 옆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가기 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층으로 올라오면 이렇게 대문짝만한 문이 있습니다! 문이 커서 그런지  멋스러운 느낌이 가득하네요ㅎㅎ

 

 

 

 

문을 열고 들어오면 중간에 바 테이블이 자리를 잡고 있고 좌측엔 계단 위 좌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사진상으론 잘 안 나왔지만 일반 좌석 테이블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우드 소재와 바닥타일의 조화가 잘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가득했고 계단사이로 나오는 은은한 조명이 분위기를 더 살려주는 것 같았어요😍

저는 보자마자 프라이빗해 보이는 좌식이 너무 마음에 들어 좌식에 앉았습니다!

 

 

 

정갈하게 세팅되어 있는 그릇마저도 너무 고급스럽고 예쁩니다 ㅎㅎ (근데 계속 앉아 있다 보니 다리가 너무 저리더라구요ㅠ 다음번엔 그냥 일반 테이블에 앉는 걸로....)

 

 

 

 

메뉴판은 깔끔하게 쿠루미 메뉴와 쿠루미 주류로 나누어져 있고 가격대도 대체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선인 것 같아요

저는 쿠루미 대표 메뉴인 사시미와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을 차돌스키야키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 주문 메뉴 ◾️

2인 사시미

차돌스키야키

 

 

 

 

주문 후 기본으로 나오는 숙주 무침과 무피클! 개인적으로 숙주무침 위에 뿌려진 들깨소스가 너무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용

 

 

 

 

기다린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생각보다 빨리 나온 차돌스키야키! 비주얼 대박이죠?! 

따로 찍어먹는 소스인 계란 노른자도 각각 주셨는데 차돌박이와 숙주를 노른자에 듬뿍 찍어 한입 먹어주니 너무 담백하면서 고소하고 맛났어요ㅎㅎ

 

 

 

 

그다음 메인 메뉴인 2인 사시미! 이것도 비주얼 짱이지 않나요?ㅠㅎㅎ

직원분이 와서 어떤 회인지와 먹는 순서를 설명해주셨는데 회 알못이라 눈에 보이는 연어, 광어, 새우, 전복 말고 다른 건 무슨회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초장에도 찍어먹고 싶어서 따로 초장도 받았어요 이리하여 완성된 안주 한상!

 

 

 

 

사실 사시미는 처음 먹어봤는데 하나같이 너무 신선했고 식감마저 부드러워 너무 맛있더라구요ㅎㅎ 특히 다른 건 몰라도 광어 안에 아귀간? 이 들어갔다고 말씀해주신 저 부위가 존맛탱이었어요!!

 

이날은 맛과 분위기에 취한 날이었던 것 같아요ㅎㅎ 친구들끼리 조용히 얘기하면서 먹기에도 좋고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도 너무 좋은 곳인 연남동 쿠루미 완전 추천드립니다!!!👍🏻


기본정보

º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42-13 2층
(연남동 390-51번지)
º 영업시간 : 평일 18:00 ~ 01:00 (라스트 오더 12시)

     금요일, 토요일 18:00 ~ 02:00 (라스트오더 1시)

일요일 휴무

 

 

 

 

 

홍대입구 3번 출구에서 430m

 

댓글